아주대학교 Q&A게시판은 전체 공개로 운영합니다.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의사항은
별도 유선문의 바랍니다.(031-219-3200)
재외국민 특별전형 지원 자격문의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유치원에 다니다가
미국령 푸에르토리코의 국제학교에 입학하였습니다
스페인언어권이라 한국인의 경우 국제학교 킨더과정부터 입학해야한다고 하여
킨더 과정을 1년 마친후 초등 1학년 과정도 마쳤습니다
초 2학년으로 진학하기 전에 미국 본토에 이주하였고
미국 학교에서 1학년 성적평가 및 언어 테스트후 및 교육구 규정에 의해 초2가 아닌 초3학년으로 입학하여야 한다하여 3학년으로 입학하였습니다
이후의 초중고 모든 교육 과정을 미국에서 수료하였습니다
(다만 코로나 발생시기 교육구 전체 학교가 폐쇄 및 온라인수업으로 변경되었을때
2개월간 안전상 한국에서 미국학교 비대면 수업을 하였고 다시 학교가 오픈되었을때 미국에 입국하였습니다)
모든 과정은 어머니와 함께 있었으며
어머니는 미국에서 개인사업자를 운영하였습니다
따라서 한국의 교육 과정은 전혀 받은적이 없으나
위의 월반 사유에 의해 정식교육과정은 11년입니다
하지만 전학으로 인한 월반 사유는 인정하지 않는다고 하여 걱정입니다
이 경우 12년 전형 자격 요건으로 지원해도 되는지
아니면 3년 전형으로 지원하면 되는지
아예 지원이 불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한국에서 대학을 다니고 싶지만 한국 교육 과정이 없어 수시 정시는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시험을 치루더라도 어떤 자격 요건이라도, 자격요건에만 맞으면 지원 하고 싶은데 어떤 전형으로 지원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