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Q&A게시판은 전체 공개로 운영합니다.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의사항은
별도 유선문의 바랍니다.(031-219-3200)
부모님 체류일수 관련 문의
항상 빠른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버지 주재원 발령일: 23년 9월 1일
자녀 학기시작: 23년 8월29일
자녀 수업시작일: 23년 9월 26일
중간 편입으로 역년 1년 기준으로 보면
23년 9월 26일 - 24년 9월 25일까지를 체류일수 및 재학일수
기준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어머니의 경우 23년 11월 25일 출국(23년 9월 26일 대비 -60일),
24년 1월 28일 - 3월 13일 한국방문 (-45일)
이런 경우 365일에서 260일을 해외 체류로 인정받고
전체 1년에 2/3이상을 체류해서 자격에 문제 없다고
이해가고 있습니다. 제가 바르게 이해하고 있나요?
확인 부탁드립니다.